bmw 630D gt 시승기

bmw 630D gt 시승기. 이 차를 살라고 돈을 모은 건 아니고 먼 훗날 내가 수입차 무조건 탈거다. 라는 생각으로 9년 모으고 1년동안 차량 고민하면서 10년 채워서 모은 돈으로 일시불 질렀다. 연봉 따지면 절대 못사지만 집 있고 빚 별로 없고 워런티 기간동안 돈들어갈일 없다고 생각해서 질렀다.

 

목돈이 훅 나가니까 솔직히 좀 후회는 되는데 그래도 꿈을 이룬거라 차 볼때마다 너무 좋다.

 

출고 후 검수 중

 

저렴한 25000원 다이. 혹시나 떨어질까봐 고열본드 붙여놔서 없애지도 못한다.

 

아이폰으로 보정해준 사진. 

 

1. 익스테리어

아칠이나 cls도 그렇고 갠인적으로 옆태가 제일 이쁘다. 뒷태는 5gt대비 좀 덜 빵빵하지만 그래도 라인이나 테일램프나 뭐하나 빠지는거 없이 괜찮다. 앞태는 .5나 6이나 솔직히 구분을 못하겠다.

 

2. 인테리어

5랑 거의 똑같고 7이랑도 거의 똑같아서 차별화가 없다. 선그라스 보관하는 데도 없고 콘솔도 작고 글로브박스도 작고 솔직히 이런 부분은 꽝이다. 무선 충전은 디스플레이키 충전할 때 유용하나 핸드폰 넣기엔 좀 공간이 작아서 불편하다. 그래서 안쓴다.

 

흰색 LED조명 쓰면 좋은데 센터등이고 뭐고 다 누런등이라 별로다. 다른차는 내가 다 다이해서 LED로 바꾸고 쓰는데 이차는 무서워서 그냥 손못대고 있다. 그래도 기존 타던 차보다 좋으니까 일단 만족한다.

 

6천키로 통합 연비 평속 30키로에 11.7로 덩치대비 매우 준수하다.

 

5랑 거의 똑같아서 설명할것도 없다.

 

이건 7시리즈 사진인데 솔직히 거의 똑같다. 그냥 센터페시아나 그런데 은색? 재질도 다른지는 모르겠고 색상에서 차별화 뒀다. 생긴 건 솔직히 똑같다.

 

안경 보관하는 곳도 없다.

 

조수석 메모리는 번갈아 운절할 때 좋다.

 

 

3. 실내공간

 

일단 트렁크는 안으로 깊숙하게 들어가는데 높이제한이 생각보다 커서 부피가 큰 물건은 많이 안들어간다. 골프는 안쳐봐서 몇개 들어가는지 모르지만 딜러가 4갠가 들어간다고 했다. 뒷자리는 저상태에서 무릎에 주먹2개이상 들어간다. 생각보다 좁은거 아닌가 싶을수도 있는데 그 밑에 보면 앞자리 발 쭉 뻗고 바닥이 안닿을정도로 뒤로 밀어놨다.

 

뒷자리는 7숏바디나 그랜져랑 비슷하다. 뒷자리는 전동시트인데 리클라이닝 각도가 얼마 안되서 있으나 마나다. 그래도 한번 타봤는데 꽤 편하다. 5살라다 이거 산 최대 이유가 디자인하고 실내공간이었다.

 

시트는 이쁘긴 한데 솔직히 불편하다. 등쪽 가운데 체크무늬 있는 부분 살짝 튀어나오고 흰색 스티치 있는 부분은 좀 딱딱하고 해서 등짝이 불편하다. 가뜩이나 허리디스크 때문에 힘든데 시트는 딱딱하고 등은 배기고 솔직히 불편해서 시트 바꾸고 싶다. 누가 시트 딱딱한 대신 뭐 장거리 뛰면 편하다고 했었는데 개뿔이다. 제일 불만족하는 부분이다. 보고만 있어도 허리아프다.

 

4. 연비

3천cc 에 공차중량이 네이버 제원으로 2톤이 넘어가는데 꽤 좋다. 100키로 정속주행하면 거진 18~19나온다. 트립상 평속 30키로에 11.7키로 나오니까 덩치대비 잘나온다. 출퇴근용 1.6gdi보다 더 잘나온다. 아주 만족.

 

5. 옵션

반자율주행 아주 쓸만하고 오토홀드, 열선핸들 등등 웬만한건 다 있다. 허드 시인성 매우 좋은데 안써봐서 적응 못하고 스타할때 미니맵 잘 못보는것처럼 허드가 잘 안보인다. 그냥 계기판 본다.

 

6.주행

정지 후 출발 진짜 묵직하고 답답하다. 액셀 살살 밟으면 무슨 트럭 모는 기분이다. 특히나 냉간시 작살이다. 한 3단 되야 좀 나가는구나 싶다. 물론 풀악셀하면 튀어나간다. 공식 제로백이 6초인데 진짜 잘나간다. 제로이백 23초정도 나온다.

 

에코는 솔직히 답답해서 안쓰고 스포츠모드도 2단까진 액셀이 너무 무겁다. rpm올려줘야 튀어나간다. 벤츠나 아우디나 다 3천cc 디젤이면 잘나가고 코너도 잘 돌거라 생각한다.

 

7. 진동 소음

정차 시 시트 진동은 거의 없지만 핸들이랑 차체는 진동이 좀 있다. 발을 좀 벌려서 문짝이나 콘솔에 대고 있으면 진동 확 오고 그냥 가지런히 모아두면 진동 별로 없다. 방음도 잘 되있어서 정차 시 소음도 별로 없다. 1~2단에서 디젤 딸딸이 소리가 저 멀리서 들리긴 하는데 그리 크진 않고 3단 넘어가면 그냥 가솔린 수준이다. x60까진 풍절음 별로 없고 조용한데 그 이상가면 시끄러워진다. 프레임리스 도언데도 이정도 방음이라는게 신기할 따름이다. 처음 고속도로 올렸을 때 생각없이 앞차 따라갔는데 속도계 보니 x60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