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노화방지 컨디션 개선 영양제 추천

만성피로 노화방지 컨디션 개선 영양제 추천. 컨디션이 안 좋아서 보약이나 영양제 정보를 찾는 사람에게 도움이 됬으면 한다. 나이가 들면서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거나 사무실에서 마냥 졸리는 증상등 어떻게 조금이라도 건강을 개선할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많을 것이다. 활성산소, 항산화 등의 낯선 단어를 보면 무엇 부터 해야 하는지 고민중인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적정 수준의 예산을 고려해서 영양보충제를 합리적으로 섭취한다면 매일 커피 반 잔 정도의 금액 만으로도 좋은 컨디션을 챙길수 있다. 사람마다 각자의 신체조건과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법, 식사법, 영양보충제 섭취법이 있을텐데 각자에게 맞는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다.

 

종합비타민 - 비타민, 미네랄 등의 균형

 

레이 커즈와일(영생에 관심이 많은 미래학자)의 추천 보충제. 싸고 좋은 제품은 없다. 예를 들어, 비타민C의 경우는 차이가 없으나 비타민E의 경우 천연비타민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좋다, 비타민E는 성분이 dl-alpha 토코페롤(합성)이 아닌 d-alpha토코페롤(천연)인 것이 좋다. 철분과 비타민A(폐암) 함량은 낮은 것이 좋다.

 

FOS 프락토올리고당 - 유산균 정착

 

식이섬유를 FOS로 대체. 식이섬유의 다양한 효과가 많이 있겠지만, FOS가 좀더 직접적인 유익균의 식량이라 이 제품으로 교체. 이눌린(돼지감자)와 순수 FOS 등 어느 것을 먹어도 상관은 없다.

 

L카르니틴 - 신진대사, 지방분해, 만성피로증후군

 

체내 생성이 되는 성분이나, 역시 나이가 들면서 체내 합성량 감소.붉은 살코기 등으로 주로 섭취되며, 체지방 연소, 활력 증강 등과 관련

 

루테인 - 노안, 시력감퇴, 안구건조증

 

눈의 망막, 수정체, 황반 등과 관련된 성분.25세 이후 루테인의 양이 줄기 시작하여, 60세가 되면 절반 이하가 됨.

 

비타민D3 - 뼈건강, 암예방, 면역력 강화, 우울증

 

레이 커즈와일의 추천 보충제. 한국인 대부분이 비타민D 부족하여 고농도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할 정도. 오랜 시간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것이 주원인.

 

실리마린 - 간 회복, 해독

 

만성피로의 원인이 '간'이라는 광고CM의 영향을 받아, 간에 좋은 것을 찾다가 효과를 확인한 성분. 실제로 간에 좋은 것은 실리마린, 밀크시슬, 헛개나무 등으로 한정. NAC와 유사한 효과.

 

오메가3 - EPA, DHA, 혈관건강, 두뇌활동

 

레이 커즈와일의 추천 보충제. 현대인의 식습관으로 볼 때 꼭 먹어줘야 할 보충제 중 하나. 체내 생성 안됨. 옥수수를 먹고 자라는 육류 등을 섭취하면서 체내 오메가6 과다로 호르몬 생성에 문제 발생. 체내 오메가3 균형을 맞춰주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오메가6, 오메가6 등이 같이 있는 것이 아닌, 오메가3만 들어있는 것으로 구매해야 한다.  캡슐 당 EPA와 DHA의 비율이 높을 수록 비싸다.

 

유산균 - 설사, 변비, 면역 외에 수많은 역할

 

대장과 관련. 장내 미생물은 인간 세포의 10배가 넘는 100조 마리.장내 미생물이 인간의 정신 질환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최근 연구 결과.일 100억 마리 이상의 제대로 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장내 미생물 균형 맞춰줘야 함

 

칼슘과 마그네슘 - 뼈, 스트레스, 만성피로

 

알약이 꽤 큰데도 하루에 2알씩 먹어야 한다. 이 성분이 작은 종합비타민 안에 충분히 들어 있을 리 없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현대인에게서 부족한 대표적인 미네랄이다. 유기비료를 사용하면서 토양에 충분한 미네랄이 없어 채소와 야채를 먹어도 충분히 섭취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구연산 칼슘 Calcium Citrate 으로 먹어야 좋다.

 

코엔자임Q10 - 노화방지, 항산화, 만성피로

 

레이 커즈와일의 추천 보충제. 세포활동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ATP 합성에 핵심 역할, 미토콘드리아의 세포막에 존재하는데 20세를 정점으로 40세가 되면 그 양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다. 40세 이후에는 유비퀴놀의 형태의 흡수가 코엔자임Q10(유비퀴논) 대비 더 쉽다고 하는데, 여러 자료를 비교해봤지만 유비퀴놀이 확실히 더 낫다는 글을 찾지는 못했다.

 

 

포스파티딜콜린 -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두뇌활동

 

레이 커즈와일의 추천 보충제.영양분을 세포 안으로 흡수하는 세포막 구성의 핵심성분. 계란 노른자인 난황에 포함된 성분이다. 역시, 어릴 때는 많았던 성분인데, 나이가 들면서 비중 감소. 레시틴 보다는 PC 단독 성분으로 된 것을 먹어야 한다는 글도 있다.

 

효모균,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 설사, 면역, 피부

 

프로바이오틱스(미생물 유익균) 중의 하나인 효모균의 하나.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장점을 공유. 설사, 과민성 대장 증후군, 염증성 장질환 등. 이 외에 여드름, 건선 등 피부 관련 질환 개선. 장내 유해균 증식 억제, 독소 중화 및 면역 강화, 영양소의 분해 및 흡수 촉진. 유산균과 달리 열에 민감하지 않고, 곰팡이이기 때문에 항생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위산과 담즙에도 강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