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덧니 원인 알아보기
- 정보
- 2019. 1. 21. 00:03
일본인 덧니 원인 알아보기. 일본인 덧니 많고 치열 엉망인 이유. 오늘은 일본인들이 왜 치열이 엉망이고 덧니가 많은지를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가 아주 평균적인 일본인을 생각해 보면 아래 같은 외모를 생각할것이다. 물론 덧니가 빠지지 않는다. 왜 일본인들은 덧니를 기본 옵션으로 창착하고 있을까?
현대 일본인의 유전자는 대부분 한국계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연구들에 따르면 적어도 12% 에서 30% 까지의 일본섬에서 3만년전 부터 살던, 원주민, 일본인들이 죠몽인 이라고 부르는 유전자도 현대 일본인은 가지고 있다. 일본의 죠몽인은 정말 고인종이다.
어느 정도 고인종이냐 하면, 동아시아인의 결정 유전자인 EDAR변형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는 인종이다, 6만년전 아프리카에서 생성된 하플로D를 유지하고 (일본에 들어온 후 다섯가지 정도 하부 D 하플로 변형이 일어났을 정도로 일본에 오래 있었다) 있었고 인종적으로 동양인도 서양인도 아프리카 인이라고 보기도 모호한 고인종이다.
그런데 어쨌든 위 사진에서도 보듯이 이 일본의 원주민 죠몽인은 이빨이 상당히 작았다. 섬에 들어간 후 덩치도 아주 작아졌는데 2천년전, 한반도인들이 들어갔을때, 일본 원주민의 키는 남자는 150중반, 여자는 140초반 정도였었다.
외모는 아래와 특별히 다르지 않았는데, 아래 설명할 동양인을 결정할 EDAR변형이 없는데다, 아직 대규모 농경을 하지 않아서, 비타민 디 피부 합성이 필요없어서 짙은 피부 유전자를 가진것으로 작년 연구에서 나왔었다. 아래 사진처럼 가늘고 곱슬 머리털을 가진 걸로 3,800년전 죠몽인 유전자 분석에서 결과가 나왔었다. (20대 40대 두 유골 분석)
인류가 처음 3만5천년전에 일본에 들어간 순간에 (백만전에 호모에렉투스라는 구석기인들이 이미 들어갔던 한반도 유럽 등과 달리, 일본에는 이때야 처음 인류가 들어갔었다. 워낙 일본섬은 오지다. 사람이나 동물이 들어가기 힘든, 대부분 동물도 일본에는 못 들어갔었다. 소, 말, 호랑이 등등) 이 시기에 동남아 한 지역에서 한 사람에게 EDAR라고 표피를 관장하는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일어 났었다. 아래 사진은 쥐에게 이 돌연변이가 일어나면 오른쪽 쥐 처럼 바뀐다는 걸 보여주는 것이다.
이 EDAR 변형 돌연변이는 아래처럼 지금은 분류되고 있다.
이 EDAR 돌연변이가 일어난 인간은 아래 사진의 여자처럼 머리털이 뻣뻣해지고 , 가슴이 작아진다.
그리고 또 아래처럼 앞니빨이 아주 커지고 얇아서 삽 모양 앞니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이 EDAR변형의 효과는 다른 곳에도 엄청난데, 땀샘이 증가하고 젖샘도 조밀해진다. 대신 가슴 과 중요부위가 작아지긴 한다.
지금도 이 EDAR 변형은 많은 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 변형이 일어나면 위에 이야기한 뻣뻣한 털과 땀샘 증가 덕분에 습도가 아주 심한 동아시아에서 살아남는데 도움이 되고 또 얼굴에 피지분비가 많아서 극지방에서 얼굴에 동상이 예방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 부터 수백년전 산업혁명과 서유럽인들의 정복 전까지 지구의 80% 면적은 이 EDAR변형이 일어난 동아시아인들이 장악하고 있었던 것이다.
구 대륙 중에 2천년전에 유라시아 대륙에서 이 EDAR 변형이 일어난 동양인이 장악을 못하고 있던 지역은 서유럽과 서아시아가 유일한 지역이었다. 그리고 또 한 지역이 바로 일본이었다. 위에 이야기한 아주 오래된 원주민들이 살고 있었다.
이 일본에 2천년전 EDAR로 아주 큰 앞니를 가진 한국인들이 들어간 것이다. 그리고 잇몸뼈와 이가 아주 작은 일본 토종 원주민과 혼혈이 바로 되었다. 결국, 이 혼혈로 턱뼈와 잇몸뼈는 작아졌지만, 강력한 EDAR돌연변이 유전자를 가진 덕에 큰 이빨은 그대로 인것이다. 그러면 큰 이가 작은 턱뼈와 잇몸에 박혀야 하니 당연하게 덧니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왜 일본인들은 덧니가 많을까? 일본에 살던 원주민들은 3만년전에 일본섬에 들어가서 주로 조개를 먹고 살았다. (얼마나 조개를 주식으로 했으면 5천년전 원주민 죠몽인들의 귀뼈에 변형이 관찰되었을 정도다. 잠수를 너무 많이 해서..) 섬에 갖혀서 외부와 경쟁이 적다 보니 덩치가 작아지고, 주식이 강한 줄기와 섬유질을 가진 식물이 아니다 보니 턱과 이빨은 더욱 작아졌다.
동아시아는 EDAR라고 돌연변이로 큰 이빨을 가진 동아시아인들이 장악을 했고, 9천년전에 한반도의 원시인(일본 원주민과 같은 종류)들을 다 없애고 동양인이 장악을 한다. 이 동양인 한반도인들은 2천년전이 되면 철기와 청동기를 수백년 유지하고, 계급 투쟁과 도시국가를 소규모로 형성한다.
투쟁에 밀린 농민 하층민들이 2천여년전에 규슈 북서부 지방 부터 석기를 들고(하층민이라 청동기 철기가 없다) 이주해서 농사를 짓기 시작한다. 이 한반도의 큰 이빨인들이 작은 이빨과 작은 턱을 가진 일본 원주민과 혼혈이 된다. 결국, 작아진 턱에 EDAR변형을 가졌기 때문에(물론 지금 일본인들은 대부분 EDAR를 가지고 있다) 큰 이빨이 나온다. 결과는 덧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