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비린내 제거 간단합니다

콩나물 비린내 제거 간단합니다

 

 

콩나물 요리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콩나물비린내가 나지 않게 하는 것인데요

 

콩나물이 끓는 중간에 뚜껑을 열게되면 김이 빠지면서
콩나물비린내가 심하게 납니다.

 

콩나물을 익힐 때 팁을 주자면
콩나물 하나를 뚜껑닫은 냄비 위에 올려놓고
콩나물이 말라비틀어지게되면
콩나물이 다 익은것입니다.

이때 뚜껑을 열면 됩니다.

 

콩나물 비린내를 제거법은
아예 처음부터 콩나물 요리할때  뚜껑을 열고 요리를 하면 비린내가 안납니다.

 


콩나물에 마을과 소금을 넣고 삶으면 중간에 뚜껑을 열어도 상관없이 비린내가 나지 않기도 합니다.

 
신선한 콩나물 고르는 방법

-

콩나물을 고를 때... 신선한 것을 고르기 위해선

 

줄기가 순백식이며 통통하고 독특한향기가 나는 걸 골라야 합니다.

 

콩나물은 줄기가 가늘고 검은 반점이 보이면 대부분 상한 것입니다.

산뜻한 냄새와  잔뿌리도 별로 없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바로 요리를 하지 못할 경우엔 씻지 않고 봉지에 넣어두셔야 합니다,.

 


 

신선한 콩나물 보관하는 방법

 

보통 콩나물을 비닐봉지에 그대로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신선한 콩나물을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물에 담가두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