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맨 세계관 일곱왕국

- 아쿠아맨 세계관 일곱왕국 정리

1. 아틀란티스

 

아서와 옴의 국가로, 일곱 왕국 중에 가장 발전한 국가이며 과학/마법적으로 매우 뛰어난 기술력을 보이는 곳이다. 일곱 왕국 중에서 독보적으로 발전되어 있고 가장 규모가 거대하다. 왕은 옴 마리우스, 폐위 후 아서 커리

 

 

 

 

2. 제벨

 

영화에서는 코빼기도 안 나왔지만 그래도 원작에서 아틀란티스 다음으로 가장 언급이나 등장 많이 되는 곳이다. 버뮤다 삼각지대에 존재하는 국가로, 묘사를 보면 아틀란티스하고 크게 다를 바 없지만 아틀란티스랑 비교하면 과학보다는 마법이 좀 더 발전된 양상을 보인다.

 

그래서 원작을 보면 여기 종족 애들 간부급쯤 되면 물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있다. (템페스트, 아쿠아래드란 캐릭터 있는데 다 여기 혈족이라 물을 조종한다)왕은 네레우스로, 원작에서는 네레우스가 대놓고 빌런이라 원래 제벨은 아틀란티스의 적국이다.

 

3. 피셔맨 왕국

 

설정에 따르면 폭력을 원하지 않는 평화주의 왕국으로, 물고기 인간들로 이루어져 있다.

 

 

4. 브라인 왕국

 

갑각류 종족이 지배하는 왕국, 반제의 제왕의 드워프 왕국 비슷한 위치인듯 하다.

 

5. 트렌치 왕국

 

해구 밑바닥에 살고 있는 지능 퇴화한 심해인들로 이루어진 괴물 왕국이다. 뱃사람들을 잡아먹거나, 납치하고 고치에 가둬버리는 트렌치 종족의 왕국이다. 원작을보면 여왕이 있는데, 카라덴 정도 크기의 초거대 괴수다.

 

대신 지능은 마찬가지로 그닥이다. 여왕은 부하들이 데려온 인간들을 먹고 겨우겨우 살고 있으며, 퀸 에일리언처럼 알을 계속 까대는 식으로 종족 세력을 넓힌다.

 

6. 멸망한 왕국

 

멸망해서 사막화되어버린 왕국이다. 

 

마지막 왕국은 원작에서도 아직 안 밝혀졌다. 사람들이 마지막 왕국도 멸망했다고 확정적으로 얘기들 하는데, 영화 본편에서도, 지난 인터뷰에서도 “멀리있어 생사 확인을 못하는 곳” 정도로 언급되지 100% 멸망한 곳이 아니다.

 

루머로는 대한민국 근처의 동해 용궁이 유력한데, (뉴 슈퍼맨 시리즈에서 신라의 용궁이 아직 있다고 언급되어서)그게 아쿠아맨 세계관 심해 왕국에 정식으로 들어가있는지는 확실히 안 나온 상태다.

 

동해 용 '문무왕'

 

북한의 아쿠아맨, 용의 아들 등장!

주인공 이름이 '안광조' 북한인이다. 문무왕의 자손, 문무왕의 힘을 이어받아 아쿠아맨이 됬다. 

 

동해용궁, 문무왕 나오면 국뽕 한사발 들이키고 천만돌파를 기대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