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굿락 유용한 기능

굿락은 삼성 갤럭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안드로이드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기능들을 변경할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집합체입니다. 굿락에선 Unit이랑 Family가 있는데 Unit은 굿락의 애드온 형식으로 작동하는지라 굿락이 반드시 필요한데 Family는 그냥 별도의 편의성 앱을 삼성이 소개하기 위해 굿락에 넣어둔것이라 굿락이 없어도 됩니다. 삼성 갤럭시 굿락 설치하기 하단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갤럭시 굿락 설치

 

굿락 설치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앱스에서 검색하면 설치 가능합니다.

 

굿락 편리한 기능들

 

굿락 자체는 아무런 기능이 없고 Unit에 있는 별도의 에드온앱들을 설치해야지만 본격적인 기능이 발휘됩니다. 이 굿락에서 지원하는 에드온앱들을 차례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LockStar

 

잠금화면 변경앱입니다. 락스타에선 잠금화면에 표시할 기능이나, 앱들을 좀더 다양하게 편집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앱의 위치를 바꿀수도 있고, 다양하게 잠금화면의 기능을 커스텀 할수있는 기능입니다.

 

 

QuickStar

 

여기선 상단바에 표시할 정보들이나, 퀵패널의 테마를 변경할수있습니다. 퀵패널은 휴대폰 상단바에서 쭉 내리면 wifi나 데이터 바로 껐다켰다 할수있는 창이 내려오는데, 그게 퀵패널입니다. 그 퀵패널의 색상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상단바는 화면 최상단에 알림이나 wifi, 데이터 등의 정보가 표시되는데 그걸 나오게 할수도, 안나오게 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합니다.

 

 

TaskChanger

 

멀티테스킹창의 표시방식을 변경할수있습니다. 멀티테스킹창은 화면 하단 버튼의 왼쪽에 있는 III를 누르면 뜨는게 멀티테스킹창인데 이걸 변경할수 있단 소리입니다. 그리드, 스택, 슬림 등...

 

ClockFace

 

시계 디자인이 좀더 다양하고 자신에 맞게 바꿀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MultiStar

 

멀티윈도우의 기능을 변경 합니다. 멀티윈도우 지원을 안해도 강제로 활성화 시킨다던지 앱종료 없이 멀티윈도우로 변경한다던지 멀티테스킹에 걸려있는 여러 제약을 해제할수 있는 앱입니다.

 

NavStar

 

내비게이션바는 화면 하단에 있는 III □ ◁ 가 있는 바를 말하는데 그 바에 표시할 버튼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물론 테마도 바꿀수 있습니다.

 

 

 

NotiStar

 

가끔 상단바에 뜨는 알림을 까먹고 전체지우기로 날려먹어서 곤란했던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 앱은 별도의 창을 통해서 사진과 같이 여태까지 기기에서 온 모든 알림들을 별도로 저장해주는 알림 백업 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나이스샷

 

화면 스크린샷을 찍을때 셋팅이라던가 관련 설정을 변경 가능합니다. 상단바나 하단바를 자동으로 제거하거나 이미지를 공유하면 바로 삭제하거나 스크린샷은 기본적으로 jpg로 찍히는데 이걸 다른 확장자로 찍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