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병원 이용방법

척추관절병원 이용방법

현대인들은 의자에 앉아서 생활을 많이 하기때문에 허리 아픈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척추관절병원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척추관절병원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이런 병원들은 다 의사에게 인센티브를 주기 때문입니다. 검사든 시술이든 수술이든 유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이용하면 척추관절병원의 좋은 점도 있습니다. 척추관절전문병원 이용방법 하단 내용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척추전문병원 고르기

병원은 만약 주위에 의사가 있으면 좀 물어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보통 그렇지 않습니다. 진료받거나 정밀 검사 정도만 받아보자라고 생각한다면 아무 병원이나 가봅시다.

 

2. 척추전문 의사 고르기

이것도 어차피 검사만 할거라면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뭔가 시술이나 수술을 하려면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의사 프로필을 보면 어떤 병원은 다 원장입니다. 이런덴 그냥 이름만 원장입니다. 이유는 누군 원장이고 누군 과장이면 과장한테 어떤 환자가 갈까요? 그럼 인센티브도 못받습니다. 그래서 경력이 1년이든 10년이든 원장 달아주는겁니다. 물론 대표 원장이나 진료 부장 타이틀 달고있으면 좀 경력이 있다고 봐야합니다.

 

그리고 경력에 뭐 외국에서 연수한거? 이런것 다 별 거 아닙니다. 그냥 무슨 전문읜지 어느 학회 정회원인지 말고는 경력은 믿지마시기 바랍니다. 경력만 보면 대학교수보다 화려한 사람도 많습니다. 다 쓸모없습니다. 아니 경럭만 보면 존스 홉킨스에 있어야할 것같은데 왜 거기 있겠어요? 어느 의대를 졸업했는지 안 썼다면 좀 안 좋은 대학을 나왔겠죠?

 

그런경우 어느 병원에서 수련했다 정도 나와있습니다. 그 의사가 그 병원에 얼마나 오래있었는지는 도움이 됩니다. 젊어 보이는데 여러 병원에 있었다?? 그사람이 엄청 능력자고 경험이 많은 걸까요?? 한 군데 오래 못 있을 사정이 있는겁니다. 무리해서 수술하거나 문제를 일으킨 사람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한 병원에 5년 이상 있었던 의사나 병원을 여러번 옮기지 않았던 의사가 낫습니다. 외래 간호사한테 슬쩍 물어보세요.

 

3. 척추관절 진료받기

대개의 척추관절 병원 의사들은 처음부터 MRI등 비급여 검사를 많이 권유합니다. 그래서 욕을 먹는겁니다. 뭐 이거야 검사를 해보고 싶어서 간거면 상관없지만 그런게 아니면 가볍게 거절하면 됩니다. 만약 처음에 약부터 먹어봐라 그러면 좀 양심적인 의사입니다. 비급여 치료도 많이 권할 텐데 비급여라고 해서 무조건 사기치는건 아니니까 잘 알아보고 받아도 됩니다.

 

그런데 설명도 제대로 안해주고 들어봐서 헛소리같으면 그냥 약이나 달라고 하고 그럴 듯 하면 받아보고 효과가 있으면 더 받으면 됩니다. 사실 비급여 치료도 좋은 치료도 많습니다. 근데 이런 치료는 대학병원에서는 신경도 잘 안쓰고 안해주거나 너무 비싸거나 할 수 있어서 잘만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관절병원이 또 하나 좋은 점은 보험 관련해서 특히 실손 보험 관련해서 설명도 잘해주고 환자가 좀 받을 수있도록 도와주는 편입니다.

 

추천하고 싶은게 이런건데요 만약 MRI 검사를 한다? 대학병원에서 검사하면 아무리 실손을 들었어도 자기 돈이 상당히 많이 나가게 됩니다. 검사도 오래 걸리고 검사 결과를 들으려면 또 와야합니다. 하지만 척추관절병원에서는 어떻게 하면 보험을 잘 활용할 수있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검사도 거의 그날 할 수 있고 결과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입원해서 검사를 하게되는 경우 여러가지 비급여 검사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받으려는 핵심적인 검사 (MRI등) 만 빼고다른 비급여 검사는 안하고 싶다고 하세요, 그러면 대개는 입원시하는 기본적인 검사만 합니다. 어차피 실손에서 받는다고 해도 요즘은 자기 부담금이 10% 20%하는 보험이 대다수니까요

4. 척추관절 치료받기

뭐 주사나 약이나 물리치료야 그냥 받아도 되지만 시술을 하거나 수술을 하자고 한다면, 대개 급할 거 없습니다 바로 결정하지마세요. MRI 복사해달라고하고 진료의뢰서 써달라고해서 대학병원 교수님 찾아가세요 찾아가서 조언을 구하면 이게 꼭 필요한 수술인지 시술인지 알 수 있습니다.

 

5. 보험 청구하기

이건 보험회사에 미리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놔야 합니다. 무조건 진단서나 소견서가 필요한건 아니니까(진단서나 소견서는 따로 발급 비용도 들고 실손에서 안 줍니다) 그리고 특정 비급여 검사나 치료같은 경우보험회사에서 지급 못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러면 병원에서 가서 그 항목들에 대해서 소견서를 써달라고 하면 대개 받을 수 있게 써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