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스캔들 레전드
- 유머
- 2019. 1. 1. 23:42
2012년 11월 10일 ' 아이유 '의 SNS에 의문의 사진이 올라온다. 바로 아이유와 슈퍼주니어 은혁으로 보이는 남성이 서로 얼굴을 맞대고 사진을 찍은 모습이다. 당시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있던 아이돌인 만큼 아이유 사건은 급속도로 커지기 시작했다. 아이유 소속사 해명은 병문안 온 은혁과 사진을 찍었다고 했고 더더욱 논란이 일파만파 퍼졌다.
급기야 아이유에게 진실을 요구하는 아이유 진실을 요구합니다 카페도 개설됬다.
아이유를 비꼬는 각종 패러디들도 쏟아져 나오며 사회적인 큰 이슈로 급부상 했었다.
그 당시 아이유가 광고하고 있던 여러 업체들과, 아이유의 소속사는 순식간에 주가하락을 맞이해야 했으며 아이유는 저 일로 엄청난 손해를 봤다고 전해진다.
저사건 있기 훨씬전에 은혁, 이특 둘이 진행하는 라디오에 아이유가 게스트로 나왔었는데 그당시 아이유는 무명이었다. 아이유한테 이상형 물어보니까 은혁이라고 했었다. 은혁이 완전 좋아죽더니 그이후로 은혁이 매일 아이유 아이유 노래를 불렀었다. 아이유가 안 나온날도 라디오에서 아이유 얘기를 했다. 그러더니 결국엔 저렇게 됐다.
아이유 은혁 병문안 사진이 올라오기 얼마전에 아이유 자기 입으로 방송에서 "나 순수하지 않다 언젠가 사고칠 거다."란 말을 했었고 그리고 올라왔었다. 사람들의 예상은 먹튀 당하니깐 보복한다고 자살공격한게 아닐까 판단했다. 뜬금없이 누가 저런 사진을 본인 말고 올리겠는가?
모든 국민여동생들은 나이를 먹는데 그때는 "국민여동생"타이틀이 발목을 잡는다. 문근영이 그랬고 나이 20중반 30가까이 와서도 "국민여동생" 타이들이 연기의 폭을 좁혔다.
아이유도 이제 나이를 먹을텐데 언제까지 여동생 타이틀을 달고 가수와 연기생활을 할수가 없다. 그런데 저 한방으로 단숨에 국민여동생 타이틀을 벗어버렸다. 저때 당시 팬들은 3가지 형태로 나뉘었는데
1. 스캔들? 저게왜? 아이유는 하지 말란법있음? 이란 부류
2. 아이유앨범과 굿즈 팬카페를 탈퇴하는 분노의 팬들
3. 저때 한참 아이유 스타일이던 쥬니엘. 그 쥬니엘로 갈아탄다는 팬들어차피 1번 빼고 2,3번 들은 언젠가는 떨어질 팬들이었다.
근데 오히려 저거 이후로 어린이미지 벗고 소주광고도 찍고 본격 아티스트 코스프레 하고 승승장구 했다. 의도된 사건이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 아이유 스캔들 사건 다른 추론들
라디오 스타에 수지가 나와서 슈퍼주니어중 가장 이상형이 누구냐고 물어보는 질문에 은혁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몇달 뒤 아이유는 고쇼라는 프로그램에 나왔는데...
이런 발언을 하게됬다. 참고로 이 방송의 방영날짜는 2012년 11월 2일 그리고 8일뒤 11월 10일 아래 사진이 아이유 계정에 올라왔다.
여자아이돌 스캔들 레전드급 사진
아이유가 저 사진을 왜 올린지는 아무도 알 수 없으나 그 당시 라이벌로 묶였던 수지와의 경쟁구도가 있었다.
아이유가 천만년묵은 구미호인 이유
이 글의 모든 내용은 '확증'이 없는 '가설'일 뿐이다. 또한 모든 의견들은 아이유가 SNS에 문제의 사진을 올린 이유가 "은혁의 뒷통수를 치기 위함"이라는 가정 하에 서술됨을 미리 알려드린다.
그 남자가 "은혁"일 가능성은 매우 높다는걸 다들 알고 있을것이다. 아이유는 스스로 '금사빠'라며 먼저 고백을 하면 80%는 넘어가는 타입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 남자가 먼저 좋아한다. 사귀자 라고 고백을 했다고 한다. 근데 카톡을 읽씹하면서 밀당하는게 싫어서 거절했다 하는데.. 그 사이의 텀이 좀 되지 않을까 추측한다.
그리고 먼저 고백와서 콜 하고 사귀다가 갑자기 그남자가 밀당을 하게 된 계기는? 다들 알다시피 "수지"가 아닐까 한다. 가수 수지 가수 아이유 개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수지를 더 좋아하지 않나? 성격도 수지가 뭐랄까.. 남자들이 좋아하는, 백치? 그쪽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고.
수지가 라디오스타 나와서 '슈퍼주니어 내 이상형'을 은혁이라고 햇는데 이게 앞에 '슈퍼주니어 내'라는 전제가 붙기때문에 조금 뭣한 게 될 수도 있지만 약하게나마 수지, 아이유, 은혁 삼각관계를 뒷밭침한다고 생각한다. 자기 버리고 수지택한 은혁에 빡친 아이유.
실수를 가장하고 SNS에 문제가 되는 '병문안 사진'을 업로드. 본론은 지금부터인데, 사진 자체에도 아이유가 해명하지 못하는 여러 이유들때문에 미심쩍은 부분이 많지만 진짜 병문안 사진이라고 하자.
이 사건이 터진지 꽤 되고, 드라마로 아이유 이미지도 예전 국민여동생까진 아니여도 스캔들 묻힐정도는 될듯 싶은 이 상황에서.. 소속사와 본인이 계속 아무일도 아니고 단순한 병문안이었다는 그 사건을.. 최근 화신에 출연해 아이유가 굳이 "해명"을 했는데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사진을 올린건 실수다. 2. 자작극 아니다. ....? 뜬금없는 '자작극'드립(뜨고싶어서 일부로 그랬다는건가? 그때당시 아이유라하면 적어도 국내에서는 묻혀가는 슈쥬보단 몇백배 슈퍼스타아니였나?) 그리고, "사진을 올린건 실수" 올린건? 그렇다면, 그 사진을 찍게 된 과정에서는 실수가 없었다는건가? 즉,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수지와의 일로 은혁이 자신을 멀리하자 화가 난 아이유가 사진을 공개해 이미지에 타격을 주려 했으며 그 일이 점점 묻혀가는 것 같자 해명을 핑계로 다시한번 이슈화시켜 은혁에게 다시한번 어택을 시도했다! 라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세간에 떠도는 '아이유 실제성격 독사' 썰과도 부합하다.
과연 보여주기식 위기감 때문에 이 남자 나랑 친하다 라고 표출한 것일까 아직도 미스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