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컴퓨터 견적 추천 입니다.

지난달 라데온 RX590이 기습적으로 출시되었다. 출시 당시 RX580의 오버클럭 버전이라는 말도 있었는데, 지포스 GTX1070과 3D마크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불과 10%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여줬으며, 35만 원이라는 착한 가격대라 전성비는 떨어질지 몰라도 가성비는 괜찮게 출시되었다고 생각한다. 현재 보급형 그래픽카드 구매를 생각하고 있던 사용자라면 RX590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편, 엔비디아의 지포스 20세대 튜링 RTX 제품군은 부품의 결함 이슈가 계속되고 있다.

 

 

래퍼 제품과 비래퍼 제품의 구분 없이 비슷한 증상을 보이고 있는데, 제조사별로 초기 결함이 발생 시 A/S 처리를 해주고 있지만, RTX시리즈를 구매하실 사용자들은 이 부분을 꼭 고려하고 구성하길 바란다.


▲ 일반사무용 구성

레이븐릿지 2200G 기반 구성으로 4코어 4쓰레드에 베가8 내장그래픽이 탑재된 구성입니다. 현재 9만 원 초반대로 지난달보다 금액이 조금 상승하긴 했지만 여전히 현존 최고의 가성비를 가지는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및 캐드 등 간단한 그래픽 작업용도 그리고 고사양게임을제외하 일반적인 게임의 경우는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 고급사무용 구성

코어 8쓰레드 레이븐릿지 2400G와 오버클럭이 가능한 B450 메인보드 그리고 8기가 듀얼채널 16기가 넉넉한 메모리 구성으로 간단한 게임까지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구성입니다.

 

국내에서 인기 있는 온라인게임인 롤, 피파3, 서든, 던파, 사이퍼즈, 디아3와 같은 게임은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수준이고 오버워치는 중옵정도에서 옵션 조절하면 50프레임 근방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를 브론즈 인증 500W 제품으로 구성 오버클럭을 하더라도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 RYZEN 일반게임용

이번 달부터는 일반 게임용 구성 그래픽카드를 라데온 RX570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전까지 구성했던 GTX1050보다는 월등히 더 좋은 성능이라 게임환경도 훨씬 쾌적합니다.

 

▲ 인텔 일반게임용

RYZEN과 마찬가지로 그래픽카드를 RX570으로 변경했습니다. 다중코어를 지원하는 게임이 아니라면 대부분 게임은 즐기는데 문제없는 수준이라고 보면 될 겁니다.

 

▲ RYZEN 고급게임용

RYZEN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2600X와 지포스 1060 3GB 조합으로 대부분 고사양게임은 아주 쾌적한 수준에서 즐길 수 있는 구성입니다. 다중작업과 게임을 동시에 만족하는 구성으로 현재 가격대비 효율 및 활용성은 가장 좋은 구성이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 인텔 고급게임용

6C/6T를 가지는 i5 9600K와 가성비가 좋은 B360칩셋을 기반의 논오버로 구성했습니다. 현재 9세대 인텔은 논K버전이 출시되지 않기도 했고 8세대 논K인 8500보다도 저렴한 금액대라 i5로 구성할 거면 9600K로 구성하는 게 좋습니다. 케이스와 쿨러는 RGB로 튜닝도 고려했습니다.

 

▲ RYZEN 최상급게임용

8코어 16쓰레드 2700X와 16기가 메모리 그리고 지포스 RTX2070을 기반으로 한 구성으로 게임 퍼포먼스는 물론 16쓰레드를 활용한 다중작업에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X470 메인보드와 가성비가 아주좋은 2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까지 구성해서 오버클럭 또한 안정적으로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사망이슈가 있는 관계로 AS가 좋은 이엠택 트리플 팬 제품으로 변경해서 구성했습니다.

 

▲ 인텔 최상급게임용

8C/8T i7 9700K와 Z390칩셋 메인보드 그리고 RXT2070 그래픽카드 기반 구성입니다. 마찬가지로 논K버전이 출시되지 않아서 K버전으로 구성했지만 오버클럭 없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인보드는 B360이나 H370 그리고 Z370 칩셋을 사용해도 되지만 9세대 지원 여부와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확인하셔야 합니다.

 

▲ 인텔 오버클럭

8C/16T i9 9900K 오버클럭용 구성입니다. 구성 자체는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대로 된 오버클럭을 하려면 인듐 솔더링이 된 CPU로 뚜따를 해야 하고 여기에 커스텀 수냉까지 필수로 해줘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기가바이트에서도 커스텀수냉이 필요하다고 언급을 한 적이 있으며, CPU 런칭 당시 커스텀 수냉으로 오버클럭을 테스트했던 IT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커스텀 수냉임에도 불구하고 100도 정도까지 올랐던 결과가 있었습니다. 적당한 오버클럭이라면 온도가 그리 높지 않겠지만, 5.0 이상을 원한다면 커스텀 수냉을 권고드립니다.

 

▲ 워크스테이션 작업용

32코어 64쓰레드의 어마무시한 괴물 CPU 2세대 쓰레드리퍼 2990WX 시스템입니다. 시네벤치 테스트를 이미지 불러오듯이 클리어해 버리는 믿을 수 없는 성능으로 개인이 구성할 수 있는 끝판왕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딥러닝과 하드한 그래픽 및 영상작업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다중방송 송출용으로도 최고의 구성입니다.

 

[ 추천부품 ]

 

▲ 10만 원대 그래픽카드

지난달에 추천했었던 RX570 벌크 제품들은 대부분 마이닝 바이오스가 덮여있어서 추천부품에서 제외했습니다. 리테일 제품들은 10만 원 후반대에 있지만, 여전히 가성비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20만 원대 그래픽카드

20만 원대는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던 RX570 8GB 제품과 RX580 4GB 제품들이 가격 인하를 해서 선택지가 아주 넓어 졌습니다.

 

▲ 30만 원대 그래픽카드

지난달 기습적으로 출시한 라데온 RX590을 추가했습니다. GTX1070과 비교했을때 절대적인 성능은 10%, 게임성능은 15%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가격 대비해서 성능은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GTX1060 6GB를 생각하셨다면 RX590으로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 40만 원 이상 그래픽카드

많은 기대 속에 출시된 RTX 튜링 시리즈는 구매하시기 전에 현재 사망이슈가 있다는 점을 꼭 인지하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RTX를 제외한다면 구성할 수 있는 최고성능은 GTX1070Ti입니다. GTX1080과 GTX1080Ti는 단종 모드로 품절 된 지 오래되었으며, 다시 유통이 안되고 있습니다.

 

▲ 10만 원 이하 케이스

대부분 강화유리가 적용된 제품들로 튜닝을 하는데도 좋은 제품들입니다.

 

▲ 10만 원 이상 케이스

빅타워 혹은 준빅타워급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오버클럭용이나 온도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내부가 넓고 통풍구가 많고 팬 장착옵션도 다양한 이정도 금액대 케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 500W급 파워서플라이

대부분의 시스템이 500W를 권장파워로 요구하는경우가 많아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 위주로 구성했습니다.

 

▲ 600W급 파워서플라이

보급형부터 하프모듈러 그리고 풀모듈러 골드급 고급형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 700W 이상급 파워서플라이

보급형과 중급형 그리고 고급형 제품들까지 골고루 구성했습니다.

 

▲ 멤브레인 키보드

타건음이 조용하고 보편적인 접점방식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키보드들은 LED를 장착하고 나와서 어두운곳에서도 타건을 하기가 용이합니다. LED를 싫어하는 분들은 OFF기능까지 포함한 제품들이 많아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플런저 키보드

저렴한 가격대에 기계식 느낌을 원한다면 딱 좋은 제품군이죠. 마찬가지로 LED를 장착한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 기계식 키보드

 

▲ PC 헤드셋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고 진동까지 포함된 제품들로 구성을 했습니다. 고가의 제품들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로 구성했고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등 팀챗팅용으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제품들입니다.

 

▲ 24인치 모니터

저렴한 제품부터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 FPS게임을 위한 144Hz 주사율 모니터까지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 27인치 모니터

24인치와 마찬가지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제품들과 144Hz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 32인치 이상 모니터

FHD, QHD, UHD해상도와 WQHD+ 해상도까지 다양하게 구성을 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