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선정, 힙합 역대 최고 래퍼 TOP10


밑바닥 삶을 살며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한 위대한 래퍼들 그 10인을 빌보드가 선정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래퍼 10인(Greatest Rappers of All Time)





10위 릴 웨인(Lil Wayne)


릴웨인은 힙합 뮤지션들중에서 가장 많은 곡을 빌보드 HOT100차트에 올렸으며 서던 힙합의 부흥을 이끌었다. 자수성가한 래퍼이며 미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아티스트 중 한명이다. 2008년 "Tha Carter III"를 발매해 대박을 터트렸다 국내에서 유명한 Lollipop,Got Money등 전 세계적인 히트를 쳤다. 


릴 웨인의 어머니는 19살에 릴 웨인을 낳았고 두살에 부모가 이혼을 해서 친아버지 얼굴도 모르고 살았다.어머니가 재혼을 하고 양아버지 Rabbit을 만났고 양아버지는 릴 웨인에게 잘대해줬다고 한다. 하지만 릴 웨인이 성공하기 전 양아버지는 죽고 릴 웨인은 자신의 몸에 양아버지 이름을 새긴다.



 추천 앨범 : The Carter 2, The Carter 3


Lil Wayne - 6 Foot 7 Foot (Explicit) ft. Cory Gunz














9위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서부 힙합 제왕의 칭호를 이어 받았으며 살아있는 전설의 래퍼,현 음악계의 가장 중요한 아티스트 중 한명

켄드릭 라마는 기존의 미국 힙합씬이 돈,마약,성적인 주제의 가사들로 물든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아 그것들은 잘못 되었다고 말 하는 래퍼이다. 켄드릭 라마는 2017년에 발매한 DAWN 앨범으로 2018년에 힙합 최초로 퓰리처 상을 수상했다. 



Snoop Dogg, The Game, Kurupt, DJ Quik, E-40등 서부 힙합 거물들에게 인정받고 스눕 독에게 서부 힙합 제왕 칭호를 이어 받았다. 서부 힙합의 대표로서 활동중이다.


추천 앨범 : To Pimp A Butterfly, DAMN.


Kendrick Lamar - HUMBLE.









8위 고스트페이스 킬라(Ghostface Killah)


고스트페이스 킬라는 동부를 기반으로한 올드스쿨 힙합 그룹 우탱 클랜의 멤버이며 미국에서 인기가 많아 Jay-Z, Nas급으로 동부힙합 제왕 중 하나로 불린다. 하이톤의 파워풀한 랩이 특징이다. 190대의 장신이며 럭비선수 급의 덩치와 골격을 가지고 있어 맨주먹 싸움으로는 힙합씬 1등이라는 소문이 있다 



추천 앨범 : Ironman, The Pretty Toney Album



Ghostface Killah, Nate Dogg & Mark Ronson - Ooh Wee













7위 로린 힐(Lauryn Hill)


윤미래 와 제시의 롤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는 로린 힐이다. 그녀의 독창적인 음색,창법을 겸비한 가창력과 랩실력으로 1999년 그래미어워드에서 5개의 상을 휩쓸며 대기록을 세운다. 로린 힐은 평범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부모의 영향으로 흑인 음악 전문 레이블 모타운(마빈 게이 잭슨 파이브,스티비 원더 등)의 음악을 들으며 성장했으며 연예계에 단역 배우로 데뷔하게 된다. 



추천 앨범 : 더 푸지스의 The Score, 솔로 앨범 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



Lauryn Hill - Doo-Wop (That Thing) 



위 뮤비 두왑도 좋은 곡이지만 밑에 곡 레디 오얼 낫이 진짜 멋진 곡이다.


The Fugees - Ready or Not


그러던 중 음악적인 재능을 살리기 위해서 아이티 난민 출신 이민자 프라스와 와이클레프 쟝과 함께 3인조 더 푸지스를 결성하고 1집을 냈지만 망해버렸고 2집 The Score가 대박을 친다. 그 후 각자 솔로 활동을 하다 공식적인 팀해체 발표 없이 긴 휴지기에 들어서게 된다. 로린 힐은 솔로 앨범을 내고 다시 대박을 치는데 그녀의 활동은 그다지 활발하지는 못하다.









6위 안드레 3000(Andre 3000)


남부 힙합 대표그룹 아웃캐스트의 반쪽

안드레 3000은 애틀란타 출신이며 현란한 랩스킬과 뛰어난 음악적 이해도를 가진 남부 힙합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에미넴과 켄트릭 라마에게 항상 최고의 래퍼라고 찬양받는다. 에미넴은 자신의 정규 앨범 3집 The Eminem Show 에서 최고의 래퍼들과 그 순서를 말했는데 레지,제이-지,투팍,비기,안드레 프롬,아웃캐스트(안드레 3000),제이다키스,커럽트,나스 그리고 자신(겸손)이라고 말했다.


켄트릭 라마도 힙합씬 디스곡 컨트롤에서 최고의 래퍼들에게 예우를 표하는 가사중 자기 자신을 맨 처음 언급한 후 제이-지,나스,에미넴과 안드레 3000으로 마친다 라고 말 했다.



추천 앨범 : 아웃캐스트의 Speakerboxxxx/The Love Below 더블 앨범


OutKast - The Way You Move (Video) ft. Sleepy Brown








5위 나스(Nas)


거리의 시인 이라 불리는 뉴욕 롱아일랜드 출신의 래퍼이다. 영화 레옹 OST Shape Of My Heart를 샘플링 한걸로 유명하다. 나스는 인종차별이 심했던 70년대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재즈뮤지션인 아버지의 끼를 물려 받았다. 자신이 사는 동네가 흑인이 살기 힘든 환경인걸 알고는 일찍 철이 들었다고 한다. 


넉넉하지 못한 환경이지만 그의 부모님은 아이들을 올바르게 키우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세계를 떠돌아다니며 연주했던 이야기를 들려주거나 다양한 인문 서적을 책장에 넣어두었다. 그런 부모님의 노력에 나스는 나쁜길로 빠지지 않고 예술가 집안의 혈통답게 어렸을때 부터 가사를 써왔다고 한다. 


그렇게 나스는 학교를 다니는 대신에 음악을 선택했고 래퍼의 길로 들어섰다. 1집 Illmatic은 흥행에 실패 했지만 같은 래퍼들에 최고의 명반으로 인정 받았고 지금은 어떤 앨범을 내놓아도 1집과 비교당하는 신세지만 나스는 여전히 살아있는 전설로 평가 받고 있다.



추천 앨범 : Illmatic, It Was Written


Nas - The Message 









4위 라킴(Rakim)


라킴은 힙합 역대 가장 중요한 래퍼로 인정 받으며 랩의 역사를 바꾼 래퍼이다. 1986년 DJ인 에릭B와 함께 힙합 듀오 에릭B & 라킴 을 결성하고 2년후 데뷔 앨범 Paid In Fill을 발매 무려 19세의 나이에 랩의 판도를 뒤집어 놓았다. 올드스쿨 래퍼이지만 현존 뉴스쿨 래퍼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인물중 하나로 꼽힌다.


라킴의 가사는 교육적이다.  흑인 계몽적인 가사에 거친 슬랭어와 욕설들을 포함하지 않으며 심오하고 철학적인 가사와 많은 어휘를 포함시킨 가사들이 주류이다. 라킴은 라임의 신으로도 추앙 받는다. 이유는 현재 랩에는 다양하고 변칙적인 라임배치를 통한 그루브를 만드는 공식이 불문율처럼 알게 모르게 존재하지만 


그 모든 공식이 라킴의 것이거나 라킴에서 파생됐다는게 무방하다는게 정설이다.미사여구나 추임새 수준에 불과했던 원시적인 랩을 지금처럼 뒤바꿔놓은 인물이 라킴이다. 에미넴은 자신은 라킴의 산물이라고도 말했다.



추천 앨범 : Paid In Full, The 18th Letter, The Master


Rakim - When I B On Tha Mic










3위 에미넴(Eminem)


그의 이름 석자면 됐지 무슨 수식어와 무슨 배경설명이 필요할까?? 힙합 역사의 살아있는 레전드이자 흑인이 주류인 음악에서 최정상에 등극한 백인, 미국인들이 뽑은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고한 래퍼 1위,밑바닥에서 오직 랩하나만으로 최정상까지 오른 영화 같은 그의 인생사는 이미 팬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유명하다.


21세기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아티스트에서 비틀즈를 제치고 당당하게 1위에 올랐다


1위 에미넴 44.9밀리언


2위 비틀즈 39.3밀리언

3위 테일러 스위프트 32.5밀리언

4위 팀 맥그로우(컨트리 가수) 30.8밀리언

5위 케니 체스니(컨트리 가수) 28.3밀리언

6위 토비 키스(컨트리 가수) 28.2밀리언

07위 린킨 파크 26.5밀리언

08위 제이-지 25.3밀리언

9위 브리티니 스피어스 25.2밀리언

10위 마이클 잭슨 24.9밀리언



추천 앨범 : The Marshall Mathers LP, The Eminem Show, 8 Mile OST


Eminem - Without Me









2위 제이-지(Jay-Z)


제이-지는 미국 래퍼 중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래퍼중 하나이다. 동부힙합 뉴욕의 왕으로 불린다.그는 아버지의 가출과 형을 총으로 쏘고,브루클린에서 마약 사업을 벌이다 총격사건에 의한 죽음의 위기를 겪었고, 이발소를 찾아다니며 CD를 팔던 역경의 시간을 딛고 일어나 락카펠라 왕조라는 자신의 레이블을 설립한다.


그러나 음악은 단지 취미일 뿐인지 동료를 칼로 찌르거나 여전히 마약 사업을 벌이는 등 사건사고는 끊이지 않았다. 의류 브랜드 로카웨어를 런칭하고 마약 사업에서 손을 떼고,비기를 만나 함께 거리를 휩쓸며 언더그라운드에서 메인스트림으로 도약하는 제이-지,나스와 전쟁을 치루고 화해를 하기도 하며 스스로를 블랙 워렌 버핏이라 칭하기도 한다. 


제이-지는 자신의 농구 팀을 창단하고 NBA에 데뷔한다. 이때부터 비지니스맨의 강점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리복에서 선보인 제이-지의 신발은 50만켤레가 판매되며 붐을 일으킨다. 그러나 팀은 시합에서 계속 패하고 우승 장면을 자신의 다큐멘터리에 실을 수 없게 되자 필름을 폐기하는등 기행을 펼치기도한다.


2006년 린킨파크와의 합작 앨범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하고 전업 비지니스맨의 길을 택한 제이지는 오랜 파트너였던 대시와 헤어지고 사업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되지만 이 시기에 오랫동안 원망해 오던 아버지가 사망한다.  다시 힙합점문 레이블 데프 잼을 손에 넣고 쓰러져가는 레이블 데프 잼의 수장에 오른 제이지는 리한나와의 계약을 이끌어낸다.


카니예 웨스트를 프로듀스하는 등 승승하구 하게되고 숙적 나스를 영입하며 정점에 오른 제이지는 3년만에 The Blueprint 3로 뮤지션으로 다시 컴백한다. 그러던중 비욘세와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으나 세상은 둘의 결합이 결혼인가 합병인가 하는 의혹들로 가득찼고 그런 세상의 따가운 시선에도 불구하고 제이지는 


결혼을 자신의 비지니스 모델로 삼고 광고주들에게 강력하게 어필하게된다. 그런 현상에 광고주들은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게되고 수많은 광고와 합작 요청이 이루어진다.  그는 더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되었고 이후 NBA농구팀 뉴저지 네츠를 인수한다. 힙합 음악 사상 최초의 메이저 스포츠 프랜차이즈 소유주가 되었고 어릴적 꿈을 이루었다.


선수 영입에 재능을 아낌없이 선보이며 돈에 쪼들리던 2인자 네츠를 800만 달러 가치의 팀으로 만들게 된다. 

제이-지는 최고의래퍼,카니예 웨스트,리한나,니요등을 성공시킨 프로듀서,성공한 사업가,NBA농구팀 구단주,백악관에서 힙합을 공연한 유일한 아티스트 등등 수많은 수식어가 붙었다.



추천 앨범 : Reasonable Doubt, The Blueprint, The Blueprint 2



Jay-Z feat. R Kelly - Big Chips 








1위 비기 (Notorious B.I.G.)

비기는 투팍과 더불어서 힙합계의 양대산맥이다. 동부지역을 대표하는 래퍼 이자 뉴욕의 황제 서부지역을 대표하던 투팍과 함께 90년대 미국 힙합을 양분했다. 가사를 쓰지않고 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노토리어스 비.아이.지 일명 비기는 이스트코스트 스타일(동부지역 스타일)이라는 힙합 장르를 창조했다.


1990년대 올드스쿨 힙합의 선봉장 비기와 투팍은 각각 동부와 서부를 대표하던 리얼 갱스터 래퍼였다. 이들은 1993년 처음 만나 친구가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투팍은 음반을 녹음하기 위해 퍼프 대디와 비기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스튜디오를 방문 하게 된다. 그 곳에서 괴한에게 총격을 받고 5발의 총상을 입게 된다.


그 이후 서로는 서로가 자신들을 모함하고 죽이려 한다고 주장하며 감정의 골이 깊어지게 된다. 그때 투팍은 성희롱 혐의로 실형을 살고 있었는데 베드 보이 레코드 레이블 소속(퍼프 대디 대표)래퍼들 맙딥,치노엑스엘등등이 투팍을 디스 했고 투팍은 이에 대해 Hit 'em up 이라는 곡으로 비기의 와이프(페이스 에반스)를 먹었고 동부 갱스터 래퍼들은 전부 살인마라고 맞대응을 해 동부 전체를 적으로 돌리게 된다.


동부 전체를 적으로 만든 투팍은 1996년 마이크 타이슨의 권투 경기를 보고 나오던중 괴한의 총격에 사망했고 비기 또한 LA번화가에서 신호대기중 옆 차선에 있던 괴한의 총격에 숨진다. 투팍은 이런 인터뷰를 했었다. 애초에 동부와 서부의 전쟁이란건 없었다 본질은 두 래퍼(투팍과 비기)의 싸움에 있는 것이다. 전쟁이란건 미디어가 지어낸 말이고 흥미를 일궈내 음반을 사게하는 상술일 뿐이다 그러니 우리는 언론을 경계해야 한다. 라고..  비기는 실제 갱스터 출신이었고 10대부터 마약을 팔았으며 래퍼로 성공한 이후에도 총기르 소지하고 다니며 크루라 일컫는 수하들을 대동하고 다녔으며 그의 가사들은 갱스터의 삶으로 가득했고 결국 그의 마지막도 드라마틱하게 막을 내리게 된다.




추천 앨범 : Ready To Die, 사후 앨범 Life After Death


The Notorious B.I.G. - "Hypnotiz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