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5sk8000 사용후기
- IT
- 2019. 2. 2. 16:05
lg 55sk8000 사용후기. TV를 구입한 주목적은 PC연결을 통한 영상 감상용이었다. 기존에 42인치 사용했는데 더 큰 화면으로 4K 동영상을 감상하고 싶었다. 사실 얼마전 중소기업 55인치를 구매했었으나 화질에 만족하지 못하고LG라는 이름을 믿고 구매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큰 차이가 있었다. PC화면이라 업스케일링이 되지 않을텐데 같은 720p 영상을 비교해 보면 중소기업 티비는 볼 수 없을 정도로 뭉개지지만 이번에 구매한 티비는 FHD정도 화질로 보이는거 같다. 조금은 낫겠지하는 생각정도로만 구매했는데 대만족이다.
기대 이상이었어다. 테두리도 적당한 두께다. 기기연결을 우선 PC로 셋팅했다. 기존 4096해상도이나 3840x2160 16:9해상도비율에 맞게 전체 꽉채워 자동으로 맞춰진다.
네이버 화면을 실행해봤다 3미터 거리차를 두고 무선키보드랑 무선마우스로 사용중인데 멀리서도 글씨가 선명하게 잘 보인다 웹서핑에 무리가 없다. 크로마샘플링을 변경하려면 HDR기능을 켜야한다
그 이후에 전부 지원한다. RGB 4:4:4 설정하고 사용한다 단 HDR기능이 켜지면서 화면이 뿌얘진다. PC바탕화면이 HDR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PC설정 자체에서 HDR기능을 꺼버렸다 색상비트수는 10으로 알고 있는데 8까지밖에 지원이 안된다. HDMI 케이블이 10미터짜리라 신호가 약해서인지 강제 적용하면 초기화되버린다.
아이폰 사용중인데 앱스토어에서 앱설치후 연결 잘된다 사진과 동영상 파일 실행만 가능한 정도다. 음성 인식도 잘된다 생각보다 잘 알아듣는다. 취침전에 음성으로 유튜브 음악검색하고 자동취침 예약하고 잔다.
크롬으로 유튜브 4K영상 재생도 해봤다. 놀라울 정도로 화질이 깨끗하다. HDR도 켜 놓으면 되지만 위에 쓴것처럼 꺼 놓은 상태다. 마지막으로 단점을 굳이 적자면 국내앱을 지원하지 않아 쓸만한 앱이 유튜브 넷플릭스 정도다.
셋톱박스 사용자면 자체 지원하기 때문에 문제 없을꺼라고 생각한다 PC연결후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전체적인 만족도는 90점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