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UFC 킹메이커인 이유

웰터급은 지옥의 체급이다. 괴물들 끊임 없이 나오고, 솔직히 김동현도 타이틀 언저리에서 자꾸 뿌러지는 이유도 괴물들이 끈임 없이 튀어나오기 때문이다. UFC가 김동현을 쓴걸보면 확실히 문지기의 역할은 해서 그런듯하다.

 

마치MMORPG 게임 던전의 중간보스.. 얘 못잡으면 그다음 보스들 공략불가한 스펙임을 상기시켜주는 딜미터기 역할.. 예전 와우의 낙스라마스 패치워크 보는느낌이랄까..

 

참고로 동양인이 ufc에서 김동현만큼 하는 거는 동양인이 EPL 에서 손흥민만큼 하는 거보다 더 어려운거다. UFC에서 문지기 한다는거 자체가 엄청난 거다.

 


카를로스 콘딧 지금은 퇴물이지만 전성기 때는 킬러 그 자체였던 선수다.

 

 

당시 무패 파이터였던 김동현에게 첫패를 안겨줬다. 덕분에 유튜브 널리널리 김동현은 능욕 당하는중이다.

 


진짜 무방비 상태에서 오지게 맞았다..

 

 

카를로스 콘딧은 나중에는 잠정 챔피언까지 먹었다.

 


사실상 이긴 경기라는 말이 많은 콘딧의 정식 타이틀전... 역대급 똥판정으로 졌다. 유효타 수 보면 콘딧이 압도적이였는데 졌다. 챔프복이 없는 파이터다.

 

 

 

다음은 주짓수 괴물 데미안.

 

마이아이 한테 주짓수로 끌려가는 이상 답이 없다고 보면된다. 실제로 전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랭키 미어나 크로캅을 하이킥으로 실신시킨 곤자가도 데미안 한테 주짓수로 참교육 당했다. 데미안이랑 주짓수로 붙는건 헤비급이여도 아작난다..

 

 

그럼 김동현 어땠을까?

 

 

아작났다.. 실제로 갈비뼈 아작났다고... 데미안 한테 그라운드 끌려가니 빠져나올려 하다가 갈비뼈 박살나서 패배했다. 김동현의 2번째 패배였다.

 

 

 

웃긴건 데미안도 김동현 보약먹고 결국에는 타이틀전까지 갔다... 물론 패했지만

 


그 다음은 현 UFC 웰터급 챔피언이자 4차 방어까지 성공한 타이론 우들리

 

 

 

 

김동현이 샘 오취리 보고 쫄은 이유가 타이론 우들리  때문이다.

 

 

그도 그럴것이...

 

 

백스핀 엘보하다. 후두부 얻어맞고 실신했다 우들리는 전체급 통틀어서 펀치력이 세기로 유명하다. 그걸 예측도 못하고 후두부 얻어맞았으니... 괜히 김동현이 오취리 보면서 후두부 만지작 거린게 아니다... 웃긴게 우들리는 김동현을 이긴 다음부터 각성했다..

 

 

 

마지막으로 웰터급의 코맥같이 입이 거친 콜비 코빙턴

 

말이 거칠어서 전 헤비급 챔피언 베우둠하고도 현피 떴었다. 김동현이랑 막 붙을때만해도 듣보잡 신성이였는데

 

 

짤만봐도 알겠지만, 그냥 김동현을 압도하면서 판정승 가져갔다... 이 경기 이후에 김동현이 경기를 안뛰고 있다. 콜비 코링턴도 김동현 먹고 승승장구해서

 

 

 

현재 잠정 챔피언 달고 트럼프랑 사진도 찍었다...백악관에 간 최초의 ufc선수가 아닐까한다..열렬한 트럼프 지지자다..

 

김동현은 프로 통산 4번의 패배가 있는데, 김동현을 이긴 4명의 선수가 전부 챔피언을 달거나 타이틀전을 했다는것이다....참 아이러니하다.


 

 

어쨌거나 김동현은 킹 메이커가 확실하다.챔피언 제조기, 전투력 측정기, 탑급 문지기....

 

김동현 유튜브 보면 알겠지만 경기 뛸 생각이 없는것 같다. 훈련량도 줄어서 경기 뛸수 있는 상태도 아니고.. 너무 많이 맞고 연패해서 심리적으로 위축된 상태고 관장은 따로두고 지는 CEO행세 하면서 방송, 도장운영하고 싶어하는티가 역력하다.심리치료 하려면 좀 만만한애랑 몇차례 뛰고 이겨야 하는데 제물을 누가가 가져다 바치는것도 아니고 스스로 일어나야 하지만, 본인한계를 이미 정한듯 해서 그럴일은 없을듯.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