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마 리나 도게자 사건 입니다

도게자는 일본이란 나라에서 가장 강도가 높은 사과법입니다. 정말 힘든 부탁을 할 게될때나 상대방에게 굴욕감을 주면서 사과를 받아낼 때 행해집니다.  이번 주제는 아이돌이 오타쿠 컨셉을 할때 신중해야만 하는 이유가 되겠네요, 도게를 하게된 그녀의 이름은 이코마 리나 입니다. 현재는 일본 인기아이돌 노기자카46의 전 인기멤버였습니다. 이사건은 그녀가 노기자카46멤버로 활동했을때의 사건입니다. 어떤 잘못을 했는지 이런 사단이 났었을까요?







팬들에게 무릎꿇고 사죄(도게자)하는 일본 아이돌 이코마 리나


"모두 제 잘못입니다"  "오늘 TV아사히에서 방송되었던 성우총선거" 를 꺼내면서 "TV를 보고 있는 모든 애니메이션 작품, 성우 등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제가 나온 점, 제 발언에 하나하나 짜증내거나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는 감정을 발하게 만들어서 정말로 죄송합니다"


"저도, 애니메이션·만화를 좋아한다고 늘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발언에 관해서는 일할 때마다 확실히 책임을 질 생각입니다" "몇 번이나 보면서 잘 아는 것도 있다면, 그렇지 않은 것도, 물론 있습니다"  "지금, 노기자카46에서 활동하고 있고 이러한 연이 있어서 받은 일입니다. 모두에게 불쾌한 생각을 하게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래도 그 기분이 어떤지는 아주 잘 압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사건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기자카46의 이코마 리나는 TV아사히에서 방송됬던 '인기성우 200인을 진심으로 뽑는다! 성우 총선거 3시간 스폐셜'에 게스트로 출연하게됩니다. 이프로그램에서 다수의 애니메이션에 출연한 인기 성우들을 열거되었고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좋아한다는 그녀는 흥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9위로 선출되었던 성우 후루카와 도시오가 작품 원피스의 인기 캐릭터인 에이스의 성우 였다는 점을 몰랐다는 것인데요 평소에 '순수 원피스팬'을 자처하는 그녀에게는 모순된 점이라고 할 수 있기에 성우 팬들에게 반감을 사버렸고 그 동안 이미지 메이킹은 한거냐고 맹 비난을 받게 됩니다. 


그날 이코마는 자신의 블로그에 사과문과 함께 도게자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일본에서도 요즘에는 단순 처세술로 도게자라는 방법을 택하기도 하지만 일본인이 아닌 저로서는 이게 머리를 조아리면서까지 사과를 해야 할 일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해당 작품을 좋아한다고 성우까지 전부 알고 있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어디를 가도 연예인에 대한 과도한 비판과 비난은 존재하는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