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캐리어 가방 추천 사이즈

skdna 2019. 11. 14. 14:50

캐리어 가방 추천 사이즈

국내에서는 여행가방을 보통 캐리어라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여행에 사용하는 가방을 말합니다. 보통 캐리어라고 하면 바퀴와 손잡이가 있는 형태를 말하고 어깨에 메는 배낭과 구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 캐리어는 장거리 이동시 정장과 짐을 편리하게 넣고 다니기 위해 만든 가방으로 주로 직물 또는 가죽으로 제작되었고 자물쇠가 장착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캐리어 가방 추천 사이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캐리어 가방 추천

 

캐리어는 보통 직사각형 박스 모양을 가지고 있고 종류에 따라 손으로만 들거나 바퀴가 달려있는 가방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짐을 가방에 넣고 다니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라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한 여행가방을 찾으면서 바퀴달린 가방이 국적불문하고 여행가방이라고 했을 때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되었습니다.

 

캐리어 가방 사이즈 추천

 

 

캐리어 고르는 팁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항공사에서 규정하는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는 인치 단위가 아닌 삼면(가로, 세로, 높이)의 길이의 합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20인치 이하의 사이즈의 경우 대부분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여행 일정별 사이즈

 

배낭, 21인치 기내용 - 단기/주말 여행, 1일~2일 여행, 여행 짐이 간단한 경우

 

24~26인치 - 3~5일 여행, 챙겨야 하는 짐의 종류가 많은 여행의 경우

 

28~30인치 이상 - 7일~한달 이상의 장기여행, 부피가 큰 짐이 많은 경우(쇼핑, 겨울옷, 선물 등), 하나의 캐리어에 여러 사람의 짐을 챙겨야 하는 경우(가족여행, 신혼여행 등)

 

 

소프트 캐리어, 하드 캐리어

소프트 캐리어 장점, 단점

 

소재 : 일반 천 또는 특수한 패브릭

 

장점 : 무게가 가볍고, 소재 특성상 형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짐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단점 : 방수가 가능한 소재가 아닌 경우, 방수처리가 약하고, 캐리어 안의 내용물 보호가 약합니다. 겉표면이 더러워질 경우, 세탁하기 번거롭습니다.

 

 

하드 캐리어 장점, 단점

 

소재 : ABS(강한 강도를 지니며 방수 오염에 강하나, 무겁고 깨지기 쉽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가볍고 튼튼하며 탄력성이 좋으나 가격이 비쌉니다.), 폴리프로필렌(가볍고 내구성이 강합니다.)

 

장점 : 방수에 강하며 오염물질이 묻었을 때 제거가 쉽습니다.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내용물 보호가 잘 됩니다.

 

단점 : 비교적 무게가 더 무거우며 수납공간이 많지 않습니다. 수하물 이동시 충격이 가해졌을 경우 깨지거나 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캐리어 고를 때 체크사항

 

1. 소재와 무게

 

2. 수납공간

: 캐리어 안을 열어보고 수납공간 구성을 체크해야 하며, 확장형 캐리어인지 아닌지에 대한 여부도 비교해봅니다.

 

3. 바퀴

: 바퀴의 개수와 회전 각도를 확인합니다.

 

4. 잠금장치

: 자물쇠나 잠금장치는 TSA 인증 자물쇠로 되어 있는 것을 고르는 편이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화물 검사 중 의심스러우 짐이 있을 경우, 열어서 검색하는데 이때 TSA 인증 자물쇠가 아닌 경우 강제로 여는 과정에서 파손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