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추석선물세트 순위 정리

skdna 2019. 9. 3. 16:18

추석은 설날과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이자 전일과 다음 날을 포함한 3일이 법정 공휴일인 날짜만 맞으면 최대 10일간의 황금연휴가 펼쳐지는 날입니다. 요즘 들어 추석이 여름인 경우가 늘어나고 있기도 합니다.

 

추석은 순 우리말로는 한가위입니다. 추석이란 한자어는 한국에서만 쓰는 국산 단어로, 중국과 베트남에서는 이 명절을 가리키는 명칭으로 보통 중추절이란 말을 쓴답니다. 일본에서도 같은 표현을 쓰지만 이보다는 오봉을 더 크게 친다고 하네요. 추석선물세트 순위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명절선물세트 순위

 

1위 한우세트

 

모두 당연하다고 생각할꺼라고 생각하고 그 누구도 반박할수없는 한우 세트입니다. 가격대는 5~6만원대 미국산고기부터 100만원대 한우세트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고기류는 꽤 규모있는 중견기업에서도 받기힘든 선물세트입니다. (하지만 육류를 취급하는 회사라면 다르겠지만요) 중견기업 고위직이나 대기업 중요인력쯤은 되야 받을수있는 선물이지요.

 

한우선물세트는 높은 가격대와 받기힘든점만 빼면 최고의 선물입니다. 직장인 이라면 이 선물을 받고 불평할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선물을 가지고 친가나 외가에 방문하면 어깨가 절로 으슥해지는 자신을 볼수있습니다.

2위 한과&디저트 세트

 

디저트라함은 고급 프랑스,이탈리아식 빵부터 고급 떡선물세트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회사가 추석에 디저트선물세트를 준다고 하면 바로 이 한과세트를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과 역시 위의 고기세트처럼 가격대가 굉장히 넓은데요 싼건 3만원대부터 비싼건 50만원대까지 있습니다.

 

한과는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선물세트인것같습니다. 일단 고기류급은 아니지만 비싼 느낌이 나고 또 요즘 한과는 굉장히 색감있게 나오기 때문에 이쁜걸로따지면 고기보다 우선순위라고 할수있습니다. 사진찍어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자랑하기도 좋고 말이죠. 친척집에 들고가도 어깨가 으쓱해지진 않지만 그래도 꿀리지는 않을만한 선물입니다.

 

3위 커피&차세트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겠는데 예쁘게 포장한 차랑 커피세트가 굉장히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라함은 1위 2위와 같이 호불호 안갈리는 선물이라서 그런것같습니다. 커피나 차는 누구나 다 먹으니까요. 가격은 1위 2위보다는 저렴하지만 포장은 꽤 이쁘게담겨 나오는데다가 친척집에가서 나눠먹기에는 딱좋습니다.

 

4위 고급 화장품세트

 

보통은 비싼향수가 예쁘장한 포장에 담긴걸 줍니다. 주로 화장품회사에서 이렇게 주고 대다수의 일반회사에선 구경하기 힘든선물입니다. 여자들은 이거받으면 대부분 만족하지만 남자들은 별로 만족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향수를 쓰는사람도 있지만 안쓰는 남자들도 굉장히많기 때문이죠. 특히 나이든 사람일수록, 규모가 작은회사에 다닐수록 남자들은 쓰는사람이 적습니다. 가격대는 보통 5~9 만원대지만 간혹 몇십만원짜리도 있습니다. 화장품계열 대기업에 다니지않는이상 비싼걸 구경하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5위 곶감&과일세트

 

과일이 한과만큼 만족도는 높지않지만 그래도 수량만으로 따지자면 화장품이나 한과만큼 많을겁니다. 왜냐하면 추석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떡, 한과, 과일이거든요 과일은 일단 받으면 장점은 많습니다.

 

그냥 우리가족끼리 맛있게 먹어도되고 추석만 되면 금값이 되는 제사에 쓰일 과일값이 굳어서 좋으니까요. 그리고 과일을 싫어하는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과일 한정이고 곶감은 조금 예외입니다. 요즘은 제사를 아예 안하는집도 많고 곶감은 과일과 다르게 싫어하는사람도 있기 때문이죠.

 

보통 나이가 있는사람들은 곶감을 좋아하지만 신세대 특히 10대 자녀나 20대들은 곶감을 그다지 좋아하진않습니다. 그냥 있으니가 먹는정도? 가격은 과일모듬세트로 살경우 3~5만원으로 살수있습니다. 10만원이상하는 선물세트도 있는데 보통 10만원짜리 과일을 사진 않습니다. 

 

6위 스팸

 

대망의 6위 스팸입니다. 만약 당신이 추석선물로 스팸을 받았다면 축하드립니다! 선물세트 평균의 마지노선입니다. 그 누구도 당신이 선물세트로 스팸을 받앗다고 조롱하지 못합니다. 국민들 대다수는 이걸 받기 때문이죠 자동차로 따지면 아반떼 정도로 생각하면 됍니다. 보통 스팸류는 친척집에 가져가진 않고 집에서 먹는편입니다. 하지만 스팸과 라이벌관계인 선물이 있지요

바로 참치세트!

 

참치선물도 가격대는 스팸과 굉장히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론 참치쪽이 더 좋긴합니다. 스팸은 집에놔둬바야.. 우리가족들 잘먹지도않고 그냥 김치찌개행이거든요... 하지만 참치는 활용할 음식이 광장히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참치를 더 선호하는편입니다.

 

이건 개인 취향이고 또 나눌필요도 없다고 봅니다. 본인이 참치선물을 원해도 회사에서 스팸으로 통일하면 스팸을 받아야하지요...하지만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스팸 or 참치세트를 받기때문에 대부분 무난하네~ 하고 그냥 넘어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것이 있는데요

같은 햄이라고 착각해서는 안돼!

 

만약 추석선물로 리챔을 받았다고 좋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굉장히 저렵합니다. (1만원에서 2만원사이)

 

혹시라도 리챔을 받았다면 그냥 조용히 추석을 넘기도록 하세요.

 

7위 건강식품

 

7위는 건강식품입니다. 종류도 엄청 다양합니다. 배즙, 양파즙에서 부터 표고버섯, 송이버섯, 홍삼, 인삼 등등 물론 송이버섯이나 인삼세트를 받았다면?

 

두말할것도 없이 고기선물세트 받은 사람과 비등합니다. 하지만 99%의 직장인들은 배즙, 양파즙, 홍삼세트를 받게됩니다..

 

어르신들은 좋다구나 하고 받을수 있겠지만 30대만되도 저런선물세트는 사절이입니다.. 아직 한창 나이인 것도 어느정도 이유겠지만 일단 맛이 없고 멋도 안나고 자랑거리는 커녕 놀림거리될거같고.. 이걸 받으면 대부분은 본인들이 먹지않고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지요. 분명 나쁜선물은 아니겠지만 젊은사람들 대다수는 별로 안좋아하는 비운의 선물입니다.

 

8위 치약선물세트

 

직장인 대상 가장받기 싫은 선물세트가 뭐냐고 조사했더니 이 치약선물세트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치약선물세트는 99%확률로 비누랑 바디워시 샴푸가 끼워져 있는데 치약은 뭐 두고두고 쓴다고 쳐도비누는 요즘 쓰는사람이 거의없고, 샴푸, 바디워시, 비누 의 퀄리티가 대부분 별로라서 솔직히 사용하기도 조금 꺼려지는 것들입니다.

 

차라리 집에 있는 자신의 몸에 잘맞는거 쓰고말지... 싸구려 모텔에서 봤던 샴푸 바디워시가 선물세트에 들어가있는 것 같은건 데자뷰일까요~? 가격은 1만원 ~ 3만원대이고 더 비싼거도 있긴하지만 비싼걸 주던 싸구려를 주던 직원들의 만족도는 변함이 없습니다.

 

 

9위 김

 

특!히! 대천김. 중소기업 필수 선물세트! 중소기업에에 다니는 사람들은 한번씩 다 받아본 대천김입니다. 포장되어 나온다고 하지만 그저 김은 김일뿐... 가격도 엄청 저렴합니다. 5000원에서 부터 2만원 까지인데 대부분 15000원선이고 포장도 막상까보면 그냥 일반김이 수두룩한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