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말년 엄근진 토론

skdna 2019. 3. 29. 14:43

이말년 엄근진 토론

만화가 겸 트위치 게임 스트리머 이말년. 본명은 이병건 입니다. 이말년은 필명인데, 이말년이란 필명은 항상 말년병장처럼 살고 싶은 마음에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만화가로선 웹툰 작가 중에서도 톱클래스의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결코 미남 미녀라고 할 수 없지만 이말년 본인은 트위치 스트리머와 웹툰 작가 중에서도 미남입니다. 본인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갑자기 얼짱출신 박태준이 웹툰작가로 데뷔해서 그런 말을 못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수염을 기르기 시작했는데 잘 어울려서 반응이 좋습니다.

이말년의 수염은 빽빽하고 모양새가 잡혀있어 그의 잘생긴 외모와 시너지를 이룬다는 평이 많습니다. 관리를 열심히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수염 때문에 한 때 변요한과 닮았다는 말도 나왔었습니다. 변요한이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 김희성 역으로 출연하면서 수염을 길렀는데, 이 모습이 이말년과 닮았다는 것이죠. 이후 변요한이 드라마 촬영을 끝내고 면도한 뒤엔 수그러든 소문이지만요. 이말년의 여동생도 트위치에서 게임 스트리밍을 했었지만 지금은 방송사에 입사해서 스트리머를 그만뒀습니다. 여동생과는 지금이야 둘 다 30대가 되어 유해졌지만 어린 시절에는 여느 남매와 다를 것 없이 엄청나게 치고받고 싸웠다고 합니다.

 

이말년 인터넷 방송 억대 수입 연봉

이말년은 현재 '침착맨'이란 닉네임으로 트위치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으며 하스스톤, 히오스, 고전게임, 토크쇼 등 다양한 컨텐츠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이말년의 컨텐츠 중에 유명한건 주호민 작가와 침착맨이 별 씨잘데기 없는 주제로 토론하는 '침 vs 펄 엄근진 토론' 이란 컨텐츠 입니다.

제목의 '침'은 당연히 침착맨에서 따온 것이고, '펄'은 주호민의 반짝이는 대머리가 진주같다며 붙여진 별명입니다. 남자 둘이서 엄숙하게 양복을 입고 온갖 논리적 오류와 치졸함이 가득한 궤변을 쏟아내며 토론하는 그림이 굉장히 기괴해 트위치와 유튜브 양쪽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엄근진 토론은 명실상부한 침착맨 사상 최고의 인기 컨텐츠로 트위치에서는 실시간 방송 시청자 수가 4회 이후로 기본 만명을 상회하며, 유튜브에서도 침vs펄 토론 영상들이 모조리 최고 조회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튜브 구독자 수 또한 엄근진 토론 이후 기존의 2배 이상으로 늘었습니다.